강남노인종합복지관 고영한 관장과 임직원이 1년 동안 복지관을 응원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등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노블발렌티 삼성점에서 후원회와 자원봉사자를 위한 감사 행사가 마련했다. 강남노인복지관이 마련한 감사영상, 나눔소식, 시상식, 축하공연, 식사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자들은 자신의 경험과 재능이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는 자긍심으로 더욱 열심히 사회에 봉사하겠다는 굳은 의지가 보였다.
이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은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이향숙·우종혁·노애자 강남구의회 의원, 이재민 복지관 운영위원회 위원장, 서경석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본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성명 구청장과 유경준 국회의원은 선약 일정으로 대리자가 참석했다.
후원회 후원금은 기아대책 본부와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전달됐다. 기아대책본부에 전달된 후원금은 튀르키예 지진 후원에 쓰였다. 소외계층 중에서 특히 조손가정을 발굴, 학비 및 생활에 필요한 물품이나 재원을 돕고 있다. 독거노인 가정에는 김장김치 나눔, 도시락 전달하기를 실시했다.
행복스포터즈 나눔회는 선배시민봉사단과 노인자원 봉사단으로 나눈다. 지난 10월 31일 기준, 행복서포터즈 나눔회 회원은 147명, 15개 봉사단이 활동 중이다.
선배시민봉사단은 시니어들 스스로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를 방문해 대상자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민주시민 사회의 일원으로 지켜야 할 자질과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했다. 사회선배로서 경험담을 통해 은연 중에 스며들어 가는 역할을 한다. 그린리더 봉사단. 동화구연단 세대통합 인권 지도사 단체다.
노인자원봉사단은 복지지원단 상담실, 상상마당, 경로식당, 문화에술정나누미, 메타버스체험관 승무원이다. 홍보지원단 예술 공연단은 마술공연단 하모니카공연단, 오카리나 공연단, 한국무용공연단, 중창공연단이다.
봉사자이며 후원자 황송철 씨는 “사회로부터 받은 것을 이제 돌려줄 때가 된 것 같다”고 했다. 감사행사에 모인 200여명 모두 빛나는 순간이었다.